본문 바로가기

연애 결혼팡

팬들 멘붕시킨 아이돌 공개 고백 레전드 연예인 근황

가수 겸 뮤지컬 배우, '힐러', '무수단', '치즈인더트랩' 등의 드라마와 영화에서 연기력을 선보이기도 했던 오종혁은 1983년 2월 16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지난 1999년 SM엔터테인먼트와 라이벌로 군림했던 DSP(대성기획)이 신화의 라이벌로 만들었던 7인조 보이밴드 클릭비에서 메인보컬과 베이스 기타를 맡았던 가수인데요.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연기자 오종혁

클릭비는 데뷔 이후 2002년 3.5집까지 발매하며 애초 7인조 구성으로 활동을 했지만, 이후 밴드 포지션의 핵심이었던 하현곤, 노민혁, 에반이 계약만료로 탈퇴하며 우연석, 김태형, 김상혁, 오종혁의 4인조 댄스 그룹으로 전환되었는데요. 

하지만 지난 2005년 4월 김상혁이 그 유명한 "술은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하지 않았다"는 망언으로 논란이 된 후 활동이 흐지부지되더니 해체 수순에 들어갔고, 우여곡절 끝에 2015년 야심 차게 재결합을 하기는 했지만, 2021년 지금까지 6년째 새 앨범은커녕 공연, 팬미팅 등이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다소 민망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그룹입니다. 

 


2005년 김상혁의 음주운전 망언 이후 오종혁은 OJ라는 예명으로 솔로 활동을 개시했고, 2008년부터는 '온에어 시즌 2'로 뮤지컬에 데뷔한 이후 '쓰릴 미' '오디션' 등의 무대로 무대 경험을 쌓게 됩니다. 

 

클릭비 시절 장발의 가수 오종혁

2011년부터 2013년까지 몸담았던 해병대 군 생활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미소년의 외모지만 지금도 탄탄한 남자다운 근육질 몸을 유지하고 있는 오종혁은 해병대 훈련병 시절부터 타의 모범이 되는 성실한 모습으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오종혁의 해병대 생활은 모범적인 연예병사의 사례 그 자체였다고 전해집니다. 본인이 연예인이라는 티를 조금도 내지 않고 완벽하게 해병 대원으로 복무했던 오종혁은 심지어 전역을 앞두고 보직 변경으로 받지 못한 혹한기 훈련을 수행하기 위해 한 달 가량 전역을 미뤄 큰 화제가 되기까지 했었다니 말 다 했죠.

 

해병대 수색대 복무 당시 오종혁

2013년 해병대 전역 이후에도 오종혁은 뮤지컬 '그날들, '명성황후', '렌트',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등의 뮤지컬에 출연하며 현재까지도 활발한 뮤지컬 배우 활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킬 미 나우', '벙커 트릴로지',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등의 연극 무대에 참석했고, 드라마 '힐러', 영화 '치즈인더트랩' 등에 출연하며 활동 영역을 넓히기도 했는데요.

 


특히 오종혁은 연기를 정식으로 배우지도 않았지만 상당한 노력파로 캐릭터 습득력이 빠르다는 평가를 받으며 연기자로서의 가능성도 인정을 받아 가는 모범 연예인, 극단의 객원 배우에서부터 대극장, 소극장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작품에 참여하는 연기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뮤지컬, 드라마 등에서 활약한 오종혁

또한 오종혁은 공개 연애의 아이콘(?)이라고도 할 수 있는 연예인입니다. 지난 2003년 배우 이다희와의 공개 연애, 2013년에는 걸그룹 티아라 소연과 열애 1,000일 기념 장면을 공개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지난 2003년의 이다희와의 열애는 현재까지도 아이돌 공개 고백 레전드 사건으로 유명합니다. 

 


지난 2003년 클릭비의 4인 4색 콘서트에 참여 중이던 오종혁은 노래가 끝나고 팬들과의 대화를 이어가던 중에 느닷없이 갑자기 "저에게는 여자친구가 있습니다"는 말과 함께 열애 사실을 공개하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관객들도 그저 오종혁의 농담이려니 했었는데, 이내 무대 조명이 객석에 앉아 있던 이다희를 비추게 되고 오종혁은 이 여자가 내가 사랑하는 여자라는 사실을 공개하게 됩니다. 

 

팬들 울게 한 아이돌 공개 고백 레전드 사건의 오종혁

오종혁의 무대에서의 여친 공개에 이다희는 감동의 눈물을 흘렸지만 팬들의 입장은 다소 달랐습니다. 이다희는 현재는 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지만 당시까지만 해도 2002년에 슈퍼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막 데뷔한 신인 연예인, 그것도 고등학생 3학년 신분이었기 때문에 이 장면을 목격한 팬들은 무척 당황스러워했고,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리며 콘서트장을 뛰쳐나가는 모습까지 비쳤습니다.

 

 

콘서트 이후 이다희는 팬카페를 통해 오종혁이라는 가수를 팬으로서도 남자친구로서도 사랑하고, 오빠랑은 사귄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알면 알수록 더 사랑하게 된다는 마음을 고백했고, 후문에는 오종혁은 팬들이 기뻐할 줄 알았다는 심정을 털어놓았던, 그야말로 아이돌 공개 고백의 레전드 사건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오종혁, 이다희

배우 이다희와 티아라 소연과의 두 번에 걸친 공개 연애와 결별 이후 오종혁은 지난 2020년 비연예인 여자 친구와 결혼을 발표하게 됩니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결혼식은 몇 차례 연기가 되었고, 현재는 결혼식보다는 뮤지컬 배우 활동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종혁은 2021년 3월 23일 첫 방송이 시작될 채널A, SKY 공동 제작 밀리터리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에서는 해병대 수색대원 출신인 오종혁이 연예인이 아닌 해병 수색대 예비역 팀 일원으로 활약을 예고하고 있는데요. 

해병대 수색대 출신으로 군대 상식, 장비 운용에 뛰어난 면모를 보였으며,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무수단'에서 군인 역을 맡아 리얼한 연기를 선보였던 가수 겸 배우 오종혁의 '강철부대'에서의 활약 역시 많은 기대가 모아집니다. 

 

'강철부대' 출연 예정인 오종혁

[레몬팡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레몬팡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