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결혼팡

서울대 졸업 뇌섹녀 김현진과 공개 연애 시작한 윤정수가 한 해 매출 200억 올렸던 사업은?

'연애의 맛 시즌3'의 고식 4호 커플이 탄생했습니다. 지난 2019년 12월 19일 방송된 TV 조선 예능 프로그램 '우리가 잊고 지냈던 세 번째: 연애의 맛'에서 윤정수는 상대 파트너인 김현진에게 공개 프러포즈를 했고, 김현진은 방송 끝나고도 마음을 받아달라는 윤정수의 고백에 포옹을 하며 화답을 해서 공개 연인의 탄생을 알렸는데요. 

방송인 윤정수의 공개 연인이 된 김현진의 놀라운 스펙과, 과거 한 해 매출만 200억 이상으로, 잘나가던 때는 고급 자동차만 6대씩 굴렸다는 사업가에서, 사업 실패와 빚보증 등이 겹쳐 파산 선고를 받은 후 최근에서야 모든 채무관계를 이행 중이라는 윤정수에 대한 궁금증 등을 정리해봤습니다. 함께 보실게요.

 

 

 1  박수홍과 20년 우정의 개그맨 윤정수

개그맨이자 방송인 윤정수는 1972년 2월 8일 강원도 강릉에서 태어났습니다. 돼지띠에 2020년이면 49살이 됩니다.

1992년 SBS 공채 1기 개그맨 출신인 윤정수는, 1990년대 초반부터 지금까지 박수홍과 함께, 마치 배트맨과 로빈처럼 붙어 다니며 늘 함께였는데요. 그런 두 사람의 20년 우정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017년에는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서 함께 전신 석고상을 제작하는 기행에 도전하기도 했죠.

 

 

 2  잘나가던 사업가 윤정수

개그맨 윤정수는 한때 가장 잘나가던 시절 MBC 방송연예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의 인기로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한식, 중식, 일식 요리를 응용한 퓨전 레스토랑 청담안을 운영하며, 직접 개발한 사과 소주 등의 메뉴로 한 해 매출로 최고 50억, 다른 사업까지 합쳐 한 해 수입 200억 이상을 벌어들이는 등 성공적인 사업가로도 유명했습니다. 

리즈 시절 잘나가던 윤정수는 청각장애를 가진 어머니를 위해 역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23억 원에 달하는 아파트를 마련하는 성공적인 재테크를 통해 효심을 자랑하기도 했는데요. (윤정수 어머님은 윤정수가 2살 때 열병을 앓으셔서 청각을 잃으셨다고 하네요.)

당시 윤정수가 어머니와 함께 살려고 구매했던 청담동 대우 아파트는 방 5개, 화장실 4개, 거실 2개가 딸린 복층형 아파트로 전용면적이 54평, 아래 위를 다 합치면 무려 70평에 달하는 초호화 아파트여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3  레스토랑 사업 실패와 갑작스런 뇌출혈로 어머니를 보낸 윤정수

하지만 사람 사는 게 다 그렇던가요. 윤정수 역시 잘나가던 퓨전 레스토랑의 무리한 사업 확장으로 레스토랑 운영이 어려워지고, 거기에 아는 후배 회사에 투자를 했다가 연대보증이 걸리게 됩니다.

결국 윤정수는 23억에 달하던 아파트를 경매에서 13억에 파는 손해를 보면서까지 파산을 막아보려 했으니, 결국 30억 가량의 빚을 떠안은 채 개인파산을 신청하게까지 이르게 되고, 결혼까지 생각했던 11살 연하의 여자친구와 이별을 하게 되는 등 경제적, 심적으로 고생이 무척 심했다고 합니다.

사업 실패 후 청각장애를 지니셨던 어머니가 갑작스런 뇌출혈로 몸져누우셨고, 그런 어머니를 윤정수는 2년 동안 외박도 안 하면서 홀로 3년여를 간병하다 하늘나라로 보냈다고 합니다. 

 

 

 4  '님과 함께', '미운 우리 새끼'로 오뚝이처럼 재기한 윤정수

역경을 딛고 다시 일어선 오뚝이 연예인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윤정수는 오뚝이 연예인의 대명사처럼 재기에 성공하는데요. 윤정수의 재기에 결정적이었던 프로그램은 두 개인데요. 하나는 2015년 '님과 함께'에서 김숙과의 가상 커플이었고, 또 하나는 '미운 우리 새끼'에서 박수홍의 미운 남의 새끼를 통해서였습니다. 

'님과 함께'에서 윤정수는 보통의 가상 결혼 커플들과 달리 대놓고 쇼윈도 부부를 표방하며 스킨십 금지, 거짓 로맨틱보다는 서로를 향한 생각들을 가감 없이 표현하는 현실 부부 케미로 인기를 끌고,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먹방에 허세에, 심지어는 팬티 노출까지 온갖 화제를 끌며 오뚝이처럼 재기에 성공합니다.

 

 

윤정수는 아직도 남아 있는 채무를 꾸준히 갚고 있고, 심지어는 파산면책으로 빚을 갚지 않아도 될 사람들에게까지 도의적인 채무 책임을 지겠다는 발언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그런 오뚝이 연예인 윤정수가 '연애의 맛 시즌3'를 통해서 공개 연애를 시작한 상대인 김현진 씨는 무려 서울대 의류학과를 졸업한 배우 김태희의 후배로, 현재는 안정적인 직업을 위해 변리사 시험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뚝이 연예인 윤정수와 김태희 후배 김현진 씨의 예쁜 사랑 좋은 결실 맺기를 응원해 봅니다.

 

윤정수, 김현진, 예쁜 사랑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