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팡

'기생충' 최우식 여친 다혜로 등장했던 소녀 정지소의 놀라운 연기 변신

아카데미 작품상에 빛나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서 최우식에게 과외를 받던 박사장 딸 다혜 기억하시나요? 배우 이름은 정지소로, 아마도 '정지소'라는 이름, 혹은 '다혜'라는 '기생충' 속 캐릭터 이름보다도 영화 '기생충' 최우식 여친으로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배우 정지소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드라마 '방법'에서 머리를 짧게 자르고, 기존 '기생충'에서의 청순했던 긴머리 소녀 다혜가 아닌, 누군가에게 저주의 저술을 날릴 수 있는 능력을 지닌, SF 영화나 공포영화에서나 볼 법한 판타지 캐릭터인 방법사 소진으로 놀라운 연기 변신을 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배우 정지소가 누구인지 알아볼게요.

 

드라마 '방법'의 소녀 방법사 백소진 역의 배우 정지소

배우 정지소는 본명이 현승민으로 1999년 9월 17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 나이가 22살, 연기를 위해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를 중퇴했습니다. 

 

중학교 1학년 때까지 피겨 스테이팅 선수를 하며, 선수 시절 롯데시장배 피겨스케이팅 대회에서 금메달까지 딴 이력이 있는데, 이런 이력 때문인지 2012년 데뷔작인 MBC 드라마 '메이퀸'에서 주인공 손은서의 아역으로 피겨를 하는 장면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드라마 '메이퀸'에서 피겨 스케이팅 선수로 등장했던 배우 정지소

드라마 '메이퀸'의 손은서 아역으로 데뷔 이후, 배우 정지소는 '사랑했나봐'에서의 김보경 아역, '삼생이'에서 홍아름 아역, '기황후'에서 하지원 아역, '하이드 지킬, 나'에서 한지만 아역, 'W'에서 한효주 아역 등을 맡으며 이름만 대도 다 알법한 배우들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게 됩니다.

 

 

아울러 지난 2013년에는 오레오 쿠키 광고에 출연하며, 이 때 이미 '기생충'에서 아빠 역을 맡았던 배우 이선균과의 인연을 시작합니다. (이른바 '기생충' 프리퀄로 알려진, '골든 오레오: 오레오 비틀기 게임' 광고죠!)

 

오레오 쿠키 광고에서 '기생충' 아빠 이선균과 광고를 찍었던 배우 정지소

 

사실 배우 정지소는 '기생충' 출연 전까지만 해도 본명인 현승민으로 활동을 했습니다. '기생충'을 찍으면서부터 예명인 정지소를 사용했는데요. 

 

 

과거 씨네21과의 인터뷰에 밝혀진 바에 따르면, 남동생의 이름이 화랑인데, 역사적으로 신라시대에 지소태후가 화랑을 조직했다는 점에 착안, 동생을 엄마처럼 보살피고 싶은 마음으로 '지소'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성이 왜 '정' 씨인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아마도 이런 이유라면 엄마 성이 '정' 씨가 아닐까 추정을 해 봅니다)

 

'기생충' 배우 정지소

배우 정지소는 '기생충'의 배우들이 각종 해외 시상식에서 무대에 올라 박수갈채를 받는 모습을 보았을 때, 마치 자신 때문에 고생했던 부모님이 해외여행 가서 기뻐하는 모습을 보는 것처럼 기분이 뿌듯했다고 합니다.

 

 

본인 표현대로라면 '기생충' 출신의 금수저라고 할 수 있는 배우 정지소는, '기생충'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라, 그 덕에 드라마 '방법'에도 참여할 수 있었다는 사실에 무척 고마움을 느낀다고 합니다. 

 

영화 '기생충'→드라마 '방법'으로 2연타 노리는 배우 정지소

데뷔 이후 첫 주연작인 '방법'에서 배우 정지소는 만화에서나 나올 법한 판타지적인 캐릭터인 방법사 소진 역을 맡아 '기생충'과는 180도 다른 놀라운 연기 변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진 역을 위해 배우 정지소는 영화 '패닉룸'의 크리스틴 스튜어트, '렛미인'의 클로이 모레츠가 연기하는 어린 여주인공 역할을 많이 참조했다고 하는데요. 

 

 

드라마 '방법'으로 배우로서 가장 주목을 받는 시기에 놓인 배우 정지소의 과감한 숏컷처럼, '기생충'의 다혜를 넘어서는 연기, 그리고 계속되는 연기 변신 내심 기대해봅니다. 

 

숏컷으로 이미지 변신한 배우 정지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