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팡

화가 뺨치는 그림 실력을 가진 할리우드 배우들

할리우드 배우들 중에는 연기 이외에도 춤이나 노래 등 다른 분야에 소질을 보이는 스타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그림 그리는 미술 솜씨가 뛰어난, 화가 뺨치는 그림 실력을 지닌 할리우드 배우들은 누가 있는지를 정리해봤습니다. 함께 보실게요. 

 

 

 1  마릴린 먼로

1950년대 할리우드를 상징하는 섹스 심벌이자 금발 미녀의 대명사였던 배우 마릴린 먼로는 연기는 물론 노래와 춤도 수준급이었지만, 숨겨진 그림 실력도 만만찮았다고 합니다. 주로 파스텔톤의 필묵으로 심플한 인물 스케치와 꽃을 주요 그림 소재로 삼았던 마릴린 먼로였는데요. 위의 오른쪽 아래 수채화 장미꽃 그림은 마릴린 먼로가 존 F. 케네디 전 미국 대통령에게 선물로 준 그림이었다고 하네요. 

 

 

 2  안소니 홉킨스

'양들의 침묵'의 한니발 렉터 박사에서부터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토르' 시리즈의 오딘 역으로 유명한 대배우 안소니 역시 극중 한니발 렉터 박사만큼이나 예술적인 소향이 뛰어난 배우입니다. 

본인의 트위터 계정에서 피아노 연주하는 모습을 종종 올리듯 음악적 소향도 뛰어난 안소니 홉킨스는 미술 실력은 화가급으로, 실제로 안소니 홉킨스의 그림은 최하 4,000달러(한화 약 500만 원)에서부터 최고 80,000만 달러(한화 약 9,000만 원)에 팔리기까지 했답니다.  

 

 

 3  빌리 디 윌리엄스

'스타워즈' 시리즈의 랜도 칼리시안 역의 배우 빌리 디 윌리엄스는 배우가 되기 전에 미국 뉴욕의 내셔널 아카데미 파인 아트 앤 디자인 스쿨을 졸업한 이력이 있습니다. 팝아트와 그래피티를 섞은듯한 묘한 개성이 엿보이는 그림이네요.

 

 

 4  실버스타 스탤론

보기와는 다르다고 해야 할까요, 아니면 보이는 그대로 그림 역시 본인답다고 해야 할까요. '록키' 시리즈의 배우 실버스타 스탤론도 한 그림하는 배우입니다. 강렬한 색감과 거친 붓 터치가 액션배우 실버스타 스탤론 답네요.

 

 

 5  제임스 프랭코

오리지널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피터 파커의 친구이자 연적인 해리 오스본, 숀 펜과 함께 출연했던 '밀크',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던 영화 '127 시간'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배우 제임스 프랭코도 배우에서부터 감독, 작가, 시인, 그리고 화가까지, 이 시대의 진정한 르네상스 맨 중의 한 명입니다. 

자신의 모습을 희화적으로 형상화한 자화상 시리즈에서부터 다람쥐, 개, 말, 물개 등을 뚱뚱한 모습으로 표현한 동물 연작 등이 주요 작품으로, 미국 LA 가오시안 갤러에서부터 영국 런던의 테이트 모던 갤러리까지 전 세계 유명 갤러리에서 전시회를 다수 개최했다고 하네요. 

 

 

 6  짐 캐리

짐 캐리는 지난 2017년 'I Needed Color'라는 제목의 단편 다큐멘터리 필름을 통해 뉴욕의 본인 소유의 미술 스튜디오에서 작업하는 과정을 소개하기도 했던 화가입니다. 화려한 색채 감각과 강렬한 표현력이 뛰어난 아티스트 짐 캐리네요. 

 

 

 7  피어스 브로스넌

제5대 제임스 본드에서부터 '맘마 미아!'의 샘 카마이클 등으로 유명한 배우 피어스 브로스넌은 지금도 활발하게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예사롭지 않은 그림 실력을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화가인데요.  

주로 야수파 화가들에게서 영향을 받은듯한 원색의 칼라로 자신과 비슷한 또래의 중년의 남자나 에로틱 여인을 주요 소재로 삼는 피어스 브로스넌은, 특히 그림을 팔아 얻은 수익을 소아암 환자들을 위한 자선 단체에 전액 기부하는 등의 훈훈한 취미 활동의 개념 배우로도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8  비고 모텐슨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아라곤으로 유명한 덴마크 출신 배우 비고 모텐슨도 연기자에서부터 사진작가, 시인, 음악가, 그리고 화가까지 예술적인 끼가 여러 방면으로 넘치는 배우입니다. 비주얼 아트 부문에서 여러 권의 책을 출간한 미술 작가이기도 한 비고 모텐슨의 작품은 몽상적인 느낌이 아주 다분하네요.

 

 

 9  루시 리우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동양인 배우로 지난 2000년 카메론 디아즈, 드류 베리모어와 함께 한 '미녀 삼총사'로 스타덤에 오른 배우 루시 리우는 배우뿐 아니라 영화 감독, 화가, 비주얼 아티스트로 활동 중입니다. 

자신의 중국 본명인 화가 '위링(Yu Ling)'으로 활동하는 루시 리우는, 과감하고 강렬한 에로틱 이미지를 형상화한 회화 작품을 비롯해서, 실크 스크린 판화, 캘리그래피 등의 다종다양한 미술 작품을 전시해온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그저 딱 봐도 실력이 배우가 취미로 하는 그림 실력은 이미 넘어섰음이 눈에 딱 보이네요.

 

Seventy Two by Yu Ling at Ben Brown Fine Arts in London

 

 10  조니 뎁

지난 2016년 할리우드 스타 조니 뎁은 장 미셸 바스키아의 회화 작품 'Port', 'Self-Portrait' 2점을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 내놓아서 130억 원가량의 경매가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었는데요. 

바스키아를 포함, 앤디 워홀 등의 현대 미술 작품들을 다수 소장한 미술 애호가이기도 한 조니 뎁은 할리우드에서 알아주는 실력의 화가이기도 합니다. 주로 유명인들의 얼굴과 코끼리 등이 조니 뎁이 좋아하는 그림 소재라고 하네요.